전월세 관련뉴스


공지사항 상세내용
제목 ㈜유림EC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 견본주택 개관
등록일 2020.02.14 조회수 100
“전용면적 75㎡ 평면이 이렇게 넓을 줄 몰랐어요.” “84㎡는 수납공간도 많고 완전 대형 평면 수준인 걸요.”

㈜유림EC가 14일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106-4번지 일원에서 견본주택을 개관한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을 향한 수요자 관심과 반응이 이처럼 뜨겁다.

코로나 바이러스 탓에 수요자 방문이 우려되었으나 적외선열화상카메라 모니터링과 입장 고객에게 마스크를 제공하는 등의 철저한 대비로 수요자들이 안심하고 견본주택을 방문하고 있다.

㈜유림EC만의 기술과 상품개발, 디자인, 철학 등이 집약된 주거공간으로 탄생한데다 그동안 양주옥정신도시에서 볼 수 없었던 특화설계와 키즈 중심의 커뮤니티 시설이 더해졌다는 점이 부각되면서다.

경기도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40대 여성은 “㈜유림EC가 이렇게 매력적인 평면을 내놓을 줄 몰랐다”며 “거실과 주방이 넓어 생활하기에도 쾌적하고, 안방은 물론 자녀방의 공간도 넓어 내가 알고 있는 전용면적 75, 84㎡가 맞는지 의심이 들 정도였다”고 평가했다.

그는 이어 “현관 펜트리, 알파룸, 드레스룸은 물론 양주옥정신도시 최초로 전 세대 개별창고까지 지급될 정도로 공간 효율성이 돋보이는 점이 눈에 띄었다”고 전했다.

실제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 전 가구는 4베이 판상형 구조와 3면 발코니 확장(전용면적 72㎡ 제외)이 적용된 중소형 확장 평면으로 구성돼 수요자들의 호평이 끊이질 않았다.

특히 안방에는 파우더룸과 광폭 드레스룸이 제공되고, 수요자 선택에 따라 서재형, 펜트리형, 룸형으로 변경 가능한 대형 알파룸도 전 세대에 마련되고 공기청정 기능을 갖춘 시스템 에어컨(거실+안방) 도 발코니 확장 시 무상제공되면서 견본주택을 방문한 수요자들의 이목까지 집중케 했다.

3.3㎡당 평균 1073만원 합리적 분양가... 전용면적 72~84㎡ 1140가구 대단지



다양한 특화설계를 반영해 수납문제 등을 해결한 점도 눈길을 끌었다. 현관에는 세대 내부 수납이 어려웠던 부피가 크고, 무거운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현관 펜트리와 주방에는 일반냉장고를 비롯한 김치냉장고를 수납할 수 있는 수납공간도 배치됐다.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 이정철 분양소장은 “전 가구에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했고, 최신 생활 트렌드와 주부 의견도 반영하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했다”며 “내부 설계뿐 아니라 학세권, 교통환경 등 수요자들이 선호할 만한 요소가 다양하다”고 설명했다.

이 단지는 양주옥정신도시 A-20(1)블록에 지하 2층~지상 35층, 14개동, 전용면적 72~84㎡, 총 1140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별로는 △72㎡A 35가구 △75㎡A 270가구 △84㎡A 614가구 △84㎡B 221가구 등이다.

▲ ‘양주옥정 유림노르웨이숲’ 견본주택을 찾은 수요자들이 단지 모형 등을 살펴보고 있다.

솔빛유치원과 옥빛초교(올해 3월 개교 예정)는 물론 초ㆍ중ㆍ고교가 신설될 예정인 교육시설부지가 이 단지와 바로 인접해 있어 유치원부터 초ㆍ중ㆍ고교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을 비롯해 통학차량을 이용하는 어린이 및 학부모들을 배려한 맘스라운지까지 마련된다. 또 유아, 어린이를 위한 특화설계가 반영된 양주옥정신도시 최초의 단지 내 실내놀이터(연면적 154평 규모), 어린이물놀이터, 유아놀이터, 유아운동시설, 키즈도서관 등을 별도로 마련한 ‘키즈 중심의 단지’로 조성돼 많은 학부모 수요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12월 착공된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 옥정역(예정)과 인접해 있고, 이를 이용하면 강남구청과 학동, 논현, 반포역 등 강남권역으로 환승 없이 빠른 이동이 가능해서다.

또한 등기 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업체는 청약자의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등의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월 18일(화) 특별공급, 19일(수) 1순위, 20일(목)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7일(목)이다. 계약은 3월 10일(화)부터 3월 12일(목)까지 3일간 받는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106-4번지 일원에 마련돼 있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1월이다.

이전, 다음글
다음글 달아오르는 분양시장…전국 5706가구
이전글 올해 분양 핫플레이스 둔촌주공, 분양가 놓고 주택도시보증공사와 갈등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