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세 관련뉴스


공지사항 상세내용
제목 은퇴자의 로망 `귀농귀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록일 2019.06.12 조회수 345
귀농귀촌 수요자들이 궁금한 모든 정보를 속시원하게 제공해 주는 행사가 열린다. 전라북도는 오는 6월 21~22일 이틀간 서울 강남구 쎄텍(SETEC) 전시장 제2 전시실에서 lsquo;2019 전라북도 귀농귀촌 상담홍보전rsquo;을 개최한다.



전라북도 농촌활력과 이지형 과장은 ldquo;농업작물ㆍ농지ㆍ주택ㆍ귀농생활ㆍ지원정책 등 귀농귀촌 수요자들이 궁금해하는 핵심정보를 전문가에게 직접 듣고 상담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rdquo;이라고 강조했다.



행사는 상담홍보전ㆍ전문가특강ㆍ그룹상담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상담홍보전에는 전라북도의 13개 시middot;군의 귀농귀촌 상담 전문가들이 부스에 직접 나와서 수요자와 1대 1상담으로 진행한다. 지원정책, 정책자금, 적합지역 선정, 귀농사업 아이템 등을 다룬다.



각 시군 상담부스를 가기 전에 전라북도 종합홍보관을 먼저 들르면 본인의 성향이나 선호하는 귀농귀촌 사업 방향에 따라 적합한 시middot;군을 추천받을 수 있다.



전문가 특강은 작물ㆍ농지ㆍ주택ㆍ귀농생활의 유명 전문가들의 얘기를 직접 들을 수 있다. 6월 21일(금)에는 김경래 OK시골 대표가 lsquo;땅 잡고 집짓기rsquo;를 주제로 농어촌에서 실속있는 내 집을 짓기 위한 토지 구입 및 건축 요령을 알려준다. 박인호 전원칼럼니스트가 lsquo;농촌에서 부르는 전원별곡rsquo; 제목으로 행복한 귀농귀촌 생활을 위한 꿀 팁을 들려줄 예정이다.



6월 22일(토)에는 유문옥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컨설턴트가 lsquo;무슨 작물을 해야할까rsquo;를 주제로 귀농자의 성공적인 작물선정을 알려준다. 또 김태엽 백산인삼 대표가 lsquo;나는 행복한 농업하는 청년rsquo;을 제목으로 청년 농업가로서의 성공 경험담을 공유한다.





그룹상담은 초보 귀농귀촌 수요자들을 위한 특별히 마련된 코너다. 처음 귀농귀촌을 하겠다고 마음먹었을 때 어디서부터 어떻게 정보를 수집하고 어떤 방향으로 가야할지 막연한 것이 대부분이다.



이런 초보 탐색자를 위해 귀농귀촌을 준비하는 다른 사람들의 고민과 생각들을 함께 공유하여 방향성 정립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하였다. 3~4개 시군의 담당자와 10~20명의 수요자들이 함께 쌍방향 정보교환 방식으로 진행한다.



공식인터넷 홈페이지(www.jbreturn.com)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전문가 특강 및 그룹상담 참석 우선권을 준다. 또 각 특강별로 사전등록하고 수강한 선착순 40명은 귀농귀촌 정책사업 및 정책자금 신청 시 교육시간을 인정해준다.



귀농귀촌 지원정책사업에 참여하거나 정책자금을 지원받으려면 일정 시간 이상의 교육이수가 필요하고, 일부 지원정책사업의 경우 교육시간이 많은 분들에게 우선권이 주어진다.
이전, 다음글
다음글 분양가 규제 피하기 ‘묘수’로 후분양 뜨나
이전글 나무로 24층 빌딩을 짓는다…오스트리아 HOHO빌딩 `장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