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세 관련뉴스


공지사항 상세내용
제목 채광과 통풍 극대화한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6월 분양
등록일 2019.06.12 조회수 76
집 안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주택에 대한 수요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때문에 건설사들이 요즘 아파트를 지을 때 채광과 통풍이 쉽도록 판상형 및 남향 위주로 설계하는 등 주거 만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 같은 주택은 통풍이나 환기가 우수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열 손실을 줄일 수 있다. 여름철 냉방비 절감 및 겨울철 보일러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실제로 주택 수요자들은 주거지 선택에 있어 주거 쾌적성을 중요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택산업연구원이 발표한 ‘2025년 미래 주택 시장 트렌드’에 따르면 수요자들은 주거지를 선택할 때 쾌적성을 우선 순위로 꼽았고 그 뒤를 이어 `교통 편리성`, `편의시설`, `교육환경` 등을 중요하게 생각했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아파트는 단순히 잠을 자는 공간에서 휴식하고, 여가까지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집 내부에서 풍부한 채광을 누리고 통풍이 우수한 아파트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고 말했다.

전용면적 59~114㎡ 1784가구 대단지

충남 천안시 원성동 192-29번지에 들어서는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은 입주민 만족도를 높이는 특화 설계에 집중했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특히 공급가구의 40% 이상을 정남향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조감도.

단지에서 여가를 누리는 특화 조경에도 신경을 썼다.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어린이 공원 및 소공원, 중앙공원을 만들어 단지 내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넉넉한 주차공간도 장점이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의 단지 내 주차 가능 대수는 총 2555대(가구당 1.43대)로 주차난 없는 넉넉한 주차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단지 주변으로 ‘학세권’ 교육 환경을 비롯해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 천안역 등 생활에 필수적인 인프라가 갖춰진 만큼 입주 후 가격 경쟁력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은 전용면적 59~114㎡, 지하 3층~지상 28층, 16개 동 총 1784가구의 대단지다. 견본주택은 천안시 성정동 1244번지에서 6월 중 오픈될 예정이다.
이전, 다음글
다음글 나무로 24층 빌딩을 짓는다…오스트리아 HOHO빌딩 `장관`
이전글 규제지역에서 중도금 대출지원 오피스텔 줄줄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