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세 관련뉴스


공지사항 상세내용
제목 레지던스호텔+소형+수익형부동산...하이브리드 숙박시설 `베이원파크 웅천` 화제
등록일 2019.05.14 조회수 190
‘동양의 시드니’로 개발되고 있는 전남 여수시 웅천지구에 `레지던스호텔+소형아파트+수익형부동산` 등 다양한 이점을 가진 하이브리드형 숙박시설이 나왔다.

여수시 웅천동 1876-1번지 일대 웅천지구 일반상업지역에서 분양을 앞두고 있는 `베이원파크 웅천`이다. 지하 3층∼지상 7층 1개동 규모로, 생활형숙박시설 145실(전용면적 27∼51㎡)과 근린생활시설(지상 1∼2층)로 구성됐다.

베이원파크 웅천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투자 이점을 갖추고 있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다. 베이원파크 웅천은 생활형 숙박시설로 정부의 각종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투자 여건이 좋다. 비주거시설로 1가구 2주택에 포함되지 않고 청약 통장이 없어도 분양받을 수 있다. 또 전매제한 등의 규제를 적용받지 않는다.

안정적인 임대수익 기대…배후수요 풍부

원할 때는 주말별장으로 사용할 수 있고, 계약자가 사용하지 않아 비어 있을 때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상업지역에 지을 수 있는 주거시설로 흔히 ‘레지던스’라고 불린다. 취사시설이 갖춰져 있다는 점에서는 오피스텔과 비슷하지만, 오피스텔과는 달리 호텔식의 룸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임대사업이나 숙박업이 가능하다.

투자자가 직접 운영해도 되고 전문업체에 위탁 운영도 할 수 있다. 베이원파크 웅천은 `레지던스호텔+소형아파트`의 기능을 갖춘 하이브리드형 숙박시설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근 수익형 부동산시장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주목을 받고 있다.

▲ 여수 웅천지구에 들어서는 `베이원파크 웅천` 투시도(중간).

배후수요가 탄탄해 안정적인 임대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베이원파크 웅천은 우선 최근 급증하고 있는 여수의 관광객을 수요층으로 흡수할 수 있다. 2014년 992만명이던 여수 관광객은 지난해 1360만명으로 급증했다. 관광객 증가로 여수에 숙박 수요는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지만 숙박시설 공급은 더딘 편이다.

여기에다 인근에 조성됐거나 조성 중인 마리나·호텔·쇼핑시설 등의 근무자를 배후수요층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 또 단지 반경 3㎞ 이내에 4만여 가구가 입주했거나 입주 예정이다. 또 단지 주변 여수국가산단·율촌산단·오천산단·화양농공단지 등의 산업단지에 500여개 업체, 2만776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혁신 평면도 적용돼 소형 아파트를 대체하는 주거시설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베이원파크 웅천은 일부 호실에는 테라스가, 최상층엔 복층 테라스가 제공된다.

베이원파크 웅천이 들어서는 웅천지구는 여수시가 여수시 웅천동 438번지 일대 280만㎡ 부지에 조성하고 있는 택지개발지구다. 웅천지구는 `동양의 시드니`를 표방하고 있는 만큼 해양레저산업의 꽃으로 불리는 마리나 중심으로 개발이 활발하다. 이미 요트 150여 척을 정박할 수 있는 `웅천 요트마리나`는 2016년 6월 완공돼 개장했다. 300척 규모의 마리나 시설을 갖춘 `웅천 국가 거점 마리나 항만`도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마리나 시설뿐 아니라 공동주택과 호텔, 종합병원, 휴양시설, 친수공간, 에듀파크, 이순신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아파트는 분양이 이미 마무리됐으며 최근에는 베이원파크 웅천 등 생활형숙박시설·상업시설 등이 공급을 앞두고 있다.
이전, 다음글
다음글 운정신도시 역세권 생활형 숙박시설 ‘야당역 파크뷰테라스’ 분양
이전글 가격 싸고 교통 좋은 ‘세종 리버하이’…조합원 모집 신고필증ㆍ모집공고 완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