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세 관련뉴스


공지사항 상세내용
제목 지자체 기반시설 지원…대정하우징, 귀농ㆍ귀촌 전원마을 답사단 모집
등록일 2019.04.15 조회수 255
공기 좋고 한적한 전원에 살면서 돈도 벌고 전원생활도 누릴 수 있다면-.? 거의 매일 직장에서 업무에 시달리며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도시민이라면 한번쯤 꿈 꿔봤을 로망이다. 특히 은퇴를 앞두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이런 꿈이 더욱 간절할 수 밖에 없다.



이런 가운데 전원주택middot;귀농귀촌 전문업체인 대정하우징이 은퇴 후 수익형 전원생활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답사 프로그램을 내놔 관심을 끈다. 이 답사 프로그램은 충남 금산에 조성하는 수익형 신규마을과 수경 인삼 새싹 재배시설, 목조주택 공장 등을 둘러보는 이벤트다.


▲ 지난 13일 진행된 1차 답사에서 답사단이 충주의 한 목조주택 공장을 둘러보고 있다.






지자체가 기반시설 비용 지원



이번 답사에서 둘러 볼 신규마을은 금산군 부리면 선원리 산48-번지 일대에서 추진되고 있는 #39;금산 솔향전원마을#39;이다. 전체 부지면적 3만5644㎡, 56가구 규모다. 신규마을 36가구(16가구 모집 완료)와 일반전원주택마을 20가구로 구성돼 있다.



금산 솔향전원마을 부지 분양가는 각각 신규마을이 3.3㎡당 25만sim;32만원, 일반마을은 3.3㎡당 49만원이다.



신규마을은 지자체가 도시민 유입을 촉진하고 농촌활력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기반시설 등을 지원하는 귀농귀춘 마을을 말한다. 예전에 농어촌공사와 일부 지자체에서 진행하던 #39;전원마을#39;의 후속판에 해당한다고 보면 된다.



특히 금산 솔향전원마을은 수익형 전원마을로 수경 인삼재배시설을 갖추고 있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면서 한적한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금산 솔향전원마을 마을정비조합 설립 추진위원회는 지난해 3월 이를 위해 금산군으로부터 신규마을 조성을 위한 조합 추진위원회 승인을 받았다.


▲ 금산 인삼 수익형 전원마을인 솔향전원마을 답사 참가자들이 단지 인근에 설치된 인삼 새싹 수경 재배시설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이번 답사에서는 솔향전원마을과 함께 인근에 조성돼 있는 수경 인삼 새싹 재배시설도 돌아볼 예정이다. 솔향전원마을 입주자는 이 인삼 새싹 재배시설에 투자하면 전원에 살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답사 일정 중 오후에는 충주에 위치한 모듈러주택(이동식 주택) 공장이나 안성 소재 패널라이징 방식의 완축ㆍ반축 목조주택 공장 중 한 곳을 선택해 견학하는 프로그램으로 마련돼 있다. 이동 중에는 귀농귀촌 전문가의 차내 강연도 곁들여 진다. 때문에 전원생활과 귀농귀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라는 사람이라면 참가를 신청해 볼 만하다.



이번 답사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대정하우징 박철민 대표는 quot;수익을 올릴 수 있는 창업형 전원주택과 귀촌 전원주택을 함께 병합해서 볼 수 있는 기회quot;라면서 quot;특히 귀농 창업과 관련해 수경 인삼재배 사업을 눈으로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quot;고 말했다.


▲ 지난 13일 진행된 답사에서 솔향전원마을이 조성 중인 현장을 둘러보고 있는 답사단 모습.






선착순 45명 모집, 중식 제공



금산 솔향전원마을 답사는 4월 26일과 4월 28일 2회에 걸쳐 각각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 30분(서울 도착 시간 기준)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출발 장소는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 4번 출구 앞(오전 9시)이며, 2차 집결지는 경부선 죽전정류장(오전 9시 30분)이다. 선착순으로 45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1인당 2만원(점심식사 등 포함)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정하우징 카페를 참조하면 된다.





☞금산 솔향전원마을 답사 개요

-대상지

①충남 금산 : 신규마을 전원마을ㆍ수경인삼새싹재배사

②경기 안성 : 패널널라이징 완축ㆍ반축주택 공장

③충북 충주 : 모듈러주택(이동식주택)

※②와 ③은 당일 사정에 따라 1곳만 선택해 답사합니다.

-출발일시 2019년 4월 26일(금), 4월 28일(일) 오전 9시

-출발장소 신분당선 양재시민의숲역 4번 출구

-참가비 2만원(교통비ㆍ중식ㆍ전문가 세미나 포함)

※예약환불은 버스 정원 관계로 출발 2일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이전, 다음글
다음글 ‘홈 어라운드 소비 방식` 아시나요?...원스톱 복합단지 인기 급상승
이전글 1분기 서울 평균 청약경쟁률 8.6대 1, 지난해보다 저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