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세 관련뉴스


공지사항 상세내용
제목 초역세권에 초숲세권까지 누린다…성당 태왕아너스 메트로 3월 분양
등록일 2019.03.14 조회수 1814
태왕이 대구시 달서구 성당동 223-8번지 일대에 3월 공급 예정인 ‘성당 태왕아너스 메트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초역세권과 초숲세권의 가치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이점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성당 태왕아너스 메트로는 지하 2층~지상 33층 3개동, 293가구 규모의 주상복합 단지다. 각각 아파트84㎡A 222가구, 오피스텔 50㎡ 71실로 구성됐다. 이 주상복합단지의 가장 큰 매력은 달서구 성당동 유일한 지하철역인 1호선 서부정류장역 초역세권 단지로 지하철 이용이 매우 편리하다는 점이다. 서부정류장역은 최근 성당못역에서 바뀐 이름이다.

지하철역과 매우 가까운 만큼 초역세권 아파트로서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일반적으로 주택시장에서 지하철역과 가까운 아파트는 기본적으로 생활이 편리하다 보니 비역세권 아파트에 비해 집값 상승폭이 크다. 특히 부동산시장 침체기에는 하락폭이 작고 상승기에는 상승폭이 커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관심이 크다.

역세권 아파트 중에서도 지하철역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아파트는 지역이나 경기 변동에 상관없이 꾸준하게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이달 분양 예정인 성당 태왕아너스 메트로의 경우 대구지하철 1호선 서부정류장역에 단지 북쪽 성당못 방면으로 출입구 2곳이 추가로 설치될 예정이어서 역세권 아파트로서 극대화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현재 서부정류장역은 네거리 남쪽에만 출입구 3곳이 설치돼 있다. 하지만 최근 급격한 도시화로 이용객이 늘면서 출입구 신설을 위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자 대구시는 오는 4월 출입구 추가 설치를 위한 실시설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렇게 되면 성당 태왕아너스 메트로는 지하철 이용이 한층 더 편리해지면서 집값도 상승세를 탈 전망이다.

성당 태왕아너스 메트로는 또 숲세권 아파트로서의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최근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여름철 이상고온 등의 기후문제가 발생하면서 주택시장에서도 주거환경이 쾌적한 아파트의 몸값이 갈수록 치솟고 있다.

특히 공원을 포함한 도시 숲이나 강, 호수 등은 개인이 인위적으로 만들 수 있는 공간이 아니어서 시간이 지날수록 희소가치도 커지고 차별성을 갖는 만큼 ‘숲세권’, ‘공세권’ 단지로 불리는 아파트는 주택시장의 새로운 블루칩으로 각광받는 분위기다.

앞으로 숲세권 아파트의 가치는 갈수록 높아질 전망이다. 사회 전반에 걸쳐 친환경시대를 넘어 환경이 필수가 되는 시대로의 전환이 빨라지고 국민소득과 의식수준이 높아지면서 자연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갈수록 커질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특히 숲을 품은 공원은 계절 변화를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그만큼 선호도도 높아질 가능성이 크다.


▲ 성당 태왕아너스 메트로 조감도.


이런 점에서 성당 태왕아너스 메트로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 아파트는 대구의 대표적인 대형공원인 두류공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초숲세권 단지로 입지여건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두류공원은 전체 부지면적 165만㎡의 초대형 공원으로 공원 안에 대구문화예술회관·성당못·두리봉·이월드·두류야구장·수영장·테니스장 등 다양한 문화·스포츠·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다. 풍부한 녹지와 아름다운 풍경으로 산책이나 가족 나들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으며 지역 축제도 여러 개가 개최된다.

성당 태왕아너스 메트로 분양 관계자는 "대구도심에서 초역세권과 쾌적한 자연환경의 초숲세권 아파트는 공급이 한정적일 수밖에 없어 희소가치가 크다”며 “여기에 태왕아너스 브랜드 파워까지 누릴 수 있는 데다 새 아파트가 귀한 지역 특성 상 조기 분양 마감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주변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우선 남부초·성당초·성당중·달서구립본리도서관 등 교육시설 이용이 쉽다. 또 관문시장·홈플러스·가톨릭대병원 등의 쇼핑·의료시설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혁신적인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성당 태왕아너스 메트로는 84㎡ 단일 타입으로 설계됐다. 여기에다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할 수 있는 4베이 구조에 팬트리, 워크인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모델하우스는 달서구 장기동 119-8번지에 3월 중 문 열 예정이다.

한편 태왕은 성당 태왕아너스 메트로에 이어 대구 북구 읍내동 891번지 외 12필지에 태왕의 강북지역 첫 사업인 강북 태왕아너스 더퍼스트 234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다. 강북 태왕아너스 더퍼스트 모델하우스는 4월 중 개장 예정이다.


☞"생생하고 재미있는 현장정보 가득"
`조인스랜드 부동산 포스트` 보러가기
https://m.post.naver.com/joins_land?isHo

이전, 다음글
다음글 반도건설, 2015년부터 외관 차별화 주력…유보라 색채 마케팅에 호평
이전글 자전거래 땐 3000만원 물린다더니…입법 흐지부지되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