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세 관련뉴스


공지사항 상세내용
제목 양주옥정 A3블록 행복주택 오늘 입주자 모집 공고
등록일 2018.10.12 조회수 378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2일 오늘 경기도 양주시 양주옥정 A3블록 행복주택에 대한 입주자 모집 공고를 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간다. 전용면적 21·26·36㎡ 1500가구의 대단지로 청약 자격이 대폭 완화돼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을 끈다.

양주옥정 A3블록 행복주택은 인터넷 청약 없이 현장 청약으로만 진행한다. 대신 대폭 완화된 신청자격으로 수요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청년계층 중 사회초년생으로 신청시 총소득 종사기간이 7년으로 완화되었고 만 65세 이상 고령자는 양주와 서울을 포함한 의정부·고양·파주·동두천·포천·연천 거주자로 신청자격을 확대했다.

행복주택은 대학생이나 신혼부부 등 내집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2030세대를 위한 새로운 개념의 공공주택이다. 공급 대상자는 대학생 과 취업준비생, 청년 계층과 신혼부부 및 예비신혼부부, 만 65세 이상의 고령자 등이다.

획기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서울 접근성

양주옥정 A3블록 행복주택이 들어서는 양주신도시는 양주시 옥정·회암·고암동 일대 1142㎡ 부지에 조성되고 있는 완성형 신도시다. 5만8000여 가구에 16만명 이상이 입주할 계획이다. 부지면적 기준으로 판교신도시의 1.2배, 위례신도시의 1.7배 규모를 자랑한다.

양주시신도시는 조성 초기까지만 해도 생활인프라 부족과 열악한 교통여건 등으로 다소 저평가됐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지난해 6월 구리∼포천 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 접근성이 개선된 데다, 지하철 7호선·테크노밸리 등 각종 개발호재가 집중되면서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주변 교통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회암~노원간 BRT를 비롯해 GTX-C 노선 연장선, 도봉산~장암~옥정을 잇는 지하철 7호선 옥정역, 제2 수도권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이 추진되고 있기 때문이다.

▲ 양주옥정 A3블록 행복주택 조감도.



이 가운데 지하철 7호선 옥정역 연장선의 경우 지난해 7월 예비타당성 검사를 통과해 오는 2024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옥정역(가칭)이 개통되면 서울 도봉산역까지 3개 정거장(약 20분 이내), 강남구청역까지 50분대에 진입이 가능해지면서 서울 접근성이 한 단계 더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지하철 7호선 옥정역 연장선 개통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는 지역에 부동산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오늘 모집 공고를 낸 ‘양주옥정 A3블록 행복주택’은 지하철 7호선 옥정역 연장선 개통의 최대 수혜주로 주목을 한몸에 받고 있다.

단지 안에 주민공동편의시설 조성

입주민을 위한 부대시설을 갖춘 주민공동편의시설이 단지 안에 조성된다. 주민공동편의시설에는 입주자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주민공동편의시설 1층은 사회적기업과 어린이집, 2층은 청소년상담 복지센터가 각각 입주할 계획이다.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도 눈길을 끈다. 단지 인근에 저류지와 화암천이 있는 근린공원이 조성돼 있으며, 단지 반경 2km 내외에 회암사지·칠봉산레저타운 등이 위치해 있다.

양주옥정 A3블록 행복주택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서로 254번지에 있다. 견본주택을 직접 둘러본 뒤 현장 청약을 할 수 있다. 현장청약은 오는 29일(월)부터 LH양주사업본부(양주시 옥정로 153-15)에서 접수한다.


이전, 다음글
다음글 분양가 진통 … 수도권 아파트 분양 줄줄이 연기
이전글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 수혜지 ‘풍기 코아루’에 관심 UP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