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월세 관련뉴스


공지사항 상세내용
제목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 수혜지 ‘풍기 코아루’에 관심 UP
등록일 2018.10.12 조회수 352
국토교통부가 전국 7곳의 산업 종류별 국가산업단지 후보지의 하나로 경북 영주시 ‘첨단베어링 산업단지’를 최종 선정함에 따라 영주시 부동산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대형 산업단지 개발에 따른 수혜효과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베어링클러스터 조성사업은 총 6000억 원의 사업비로 추진되며 첨단베어링 제조기반 구축, 핵심 원천기술 개발, 고부가 베어링 제조기술 개발, 베어링 전문인력 양성과 사업화에 투자하는 대형 프로젝트이다.

영주에 약 130만㎡ 규모의 베어링국가산업단지가 조성되면 1만5000명 고용창출 효과로 이어지면서 영주시 인구증가는 물론 영주시 미래의 100년 먹거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현지 지역민들의 기대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가 들어서는 영주시에 부동산 업계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영주시의 한 부동산중개업소 관계자는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는 영주시는 물론 경상북도 전체가 주목하고 있는 대규모 개발호재”라며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가 들어서면 주변 집값과 상권이 동반 상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경북 영주에 베어링국가산업단지 개발의 수혜효과가 기대되는 아파트가 나와 눈길을 끈다. 영주시 풍기읍 동부리 476-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풍기 코아루`(전용면적 77·84㎡ 124가구)다. 이 아파트는 영주의 첫 브랜드타운 아파트이자 영주시 생활권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크다.


▲ 풍기 코아루 조감도.


풍기 코아루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첨단베어링 클러스터가 조성에 따른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중앙고속도로를 통한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아파트로 첨단베어링 클러스터가 완공되면 주거수요가 몰릴 가능성이 크다.

상품 설계도 뛰어나다. 풍기 코아루는 우선 4베이 구조로 설계돼 탁 트인 개방감과 채광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다 데크식 중앙공원과 필로티 등 자연친화적인 단지설계가 적용돼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가 높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입주민 주거편의를 높이고 안전을 지켜줄 월패드, 주차관제, 빌트인 주방가전 등도 갖춘다.

단지 주변 생활 인프라도 잘 구축돼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풍기초·중교가 위치해 있어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또 단지 인근에 관공서·중앙시장·하나로마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몰려 있어 원스톱 리빙이 가능하다.

풍기 코아루 관계자는 “풍기 최초 브랜드 프리미엄 아파트라는 점과 첨단베어링 국가산업단지 수혜가 맞물려 홍보관 오픈 전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풍기 코아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풍기읍 동부리 492-6번지에 10월 중 오픈 예정인 견본주택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전, 다음글
다음글 양주옥정 A3블록 행복주택 오늘 입주자 모집 공고
이전글 아파트 전셋값 안정세…이사철 맞나?

목록